산업다아라

맨위로
뒤로가기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 HBM Korea, ‘4천여 가지 계측장비?솔루션 제공이 성장 비결’

전시회정보 | 염재인 기자 | 입력 2018.07.05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 HBM Korea, ‘4천여 가지 계측장비?솔루션 제공이 성장 비결’ - 다아라매거진 매거진뉴스



자동차, 중공업, 조선업, 대체 에너지 분야 등 산업 분야에서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있다면 ‘계측’이라고 할 수 있다. 개발된 제품의 성능을 테스트하고 측정함으로써 품질을 개선하는 것은 완벽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6월 7일부터 10일까지 한국산업전람과 벡스코 공동 주최로 열린 ‘2018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에 참가한 HBM Korea는 테스트 및 계측 분야의 세계적인 업체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광범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테스트∙측정∙계측 전문업체다.

HBM은 독일에서 10여 명의 직원으로 회사를 설립해 68년이 지난 지금 유럽과 미주, 아시아에 24개의 자회사 및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40여 개 국가를 상대로 정확하고 최적화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HBM Korea는 1994년에 설립돼 국내 계측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트레인 게이지, 센서(Transducer), 앰프(Amplifier), 데이터 수집 장치(DAQ), 소프트웨어 등 측정에 관련된 전반적인 계측 체인을 제공하는 HBM은 이번 전시회에서도 HBM만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다양한 제품을 출품했다.

다축센서(Multi-Axis Sensors)는 시험 측정을 할 때 힘과 토크를 여러 가지 벡터축에 따라 함께 측정해야 하는 상황에 필요한 제품이다. 여러 종류의 센서를 각각 설치하는 것에 비해 설치 공간과 설치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상호 연관된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광섬유센서(FiberSensing)는 광섬유브래그격자(Fiber Bragg Grating, FBG) 기술 기반의 빛을 이용한 계측 제품이다. 데이터 측정 시 전기, 자기장 등의 노이즈로 인해 정확한 측정값을 얻는데 한계가 있을 때 이 제품을 사용하면 제한된 계측 환경에서도 신뢰도 높은 측정값을 얻을 수 있다.

SomatXR은 극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정밀하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 수집 장치(DAQ)다. 이 모듈은 폭넓은 계측 온도 범위를 제공해 습기, 먼지, 충격 및 진동 환경 속에서도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강태석 지사장은 “HBM은 6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측정의 기준으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공장자동화, 항공, 철도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HBM만의 계측 및 분석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yji@kidd.co.kr

저작권자(C)다아라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페이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