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다아라

맨위로
뒤로가기

매거진 뉴스

이슈키워드

전체태그 보기

[신제품신기술]마이크로칩, 저전력 터치 패드 구현 간소화를 위한 새로운 2D 터치 서피스라이브러리

신기술&신제품 | 이상미 기자 | 입력 2018.06.26

[신제품신기술]마이크로칩, 저전력 터치 패드 구현 간소화를 위한 새로운 2D 터치 서피스라이브러리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새로운 2D 터치 서피스 라이브러리(Touch Surface librar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통해 개발자들은 마이크로칩의 8비트 PIC® 및 AVR®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32비트 SAM MCU를 사용해 터치 패드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이 라이브러리는 모든 호환 MCU 제품 구입 시 무료로 제공되며,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간편하면서도 저렴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2D 터치서피스 라이브러리는 소형 터치 패드 및 스크린 구현에 이상적이며, 디바이스 상의 기존 MCU로 실행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따라서 전용 터치 컨트롤러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스와이프, 핀치, 줌과 같은 손가락 위치 추적 및 제스처 감지 기능을 유연하게 추가할 수 있다.

이 터치 라이브러리는 마이크로칩 코드 컨피규레이터인 PIC MCU용 MPLAB®코드 컨피규레이터(MCC)와 AVR 및 SAM MCU용 아트멜스타트(Atmel START)에 포함돼 제공된다. 이들 소프트웨어 툴은 모두 간소화된 그래픽 설정을 제공하며, 각 프로젝트의 필요에 맞게 최적화된 C코드를 사용해 개발 시간을 단축해준다.

2D 터치 서피스 라이브러리는 현재 아트멜스타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MCC에서는 이번 분기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sm021@kidd.co.kr

저작권자(C)다아라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페이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