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다아라

맨위로
뒤로가기

[신제품신기술]이구스(igus), 에너지체인을 안전하고 조용하게 가이드하는 가이드트러프(GLV)

신기술&신제품 | 이상미 기자 | 입력 2018.06.26

[신제품신기술]이구스(igus), 에너지체인을 안전하고 조용하게 가이드하는 가이드트러프(GLV) - 다아라매거진 제품리뷰


매우 빠르게 구동되는 내부물류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7m/s는 더 이상 빠른속도가 아니기에 이구스는 수직이동 에너지체인을 제위치에 안전하게 고정시키기위해 GLV(guidelite vertical)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고속모션을 극대화하기 위해 안전성 및 경량화, 조립 간편성을 함께 제공함과 동시에 개방형 설계방식으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

에너지체인용 가이드트러프는 에너지체인의 상부 주행부가 하부 주행부위에서 글라이딩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널리사용된다. 그러나 수직이동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일부 저속의 물류산업에서는 가이드트러프가 필요하지 않다. 에너지체인은 중력을 따라 아래로 쳐지지만, 현대 시스템에서 이는 허용되지 않는다.

에너지체인은 7m/s를 초과하는 속도에서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스테인리스 혹은 알루미늄 재질의 밀폐형 가이드가 주로 사용됐다. 하지만 이런 가이드패널은 설치가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밀폐형 설계방식은 본체에 공명을 야기하는데, 이는 에너지체인의 작동소음을 크게 증폭시킨다. 개방형 수직가이드라이트(GLV)는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며, 빠른구동과 함께 사용 시에도 저소음 주행과 쉬운 조립은 물론,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sm021@kidd.co.kr

저작권자(C)다아라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페이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