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다아라

맨위로
뒤로가기

매거진 뉴스

이슈키워드

전체태그 보기

[신년사]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마케팅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특집기사 | 산업일보 | 입력 2017.12.31

[신년사]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마케팅 시대를 준비하는 자세 - 다아라매거진 매거진뉴스지난 정유년 한 해를 반추해 보면,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안겨주었고, 청년실업률, 고령화 사회에 따른 노후세대 삶의 불확실성에 직면한 해였습니다. 하이테크 기술과 사물인터넷, 4차 산업혁명, 그리고 인공지능(AI)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디지털 기술이 주목 받았으며 '디지털 마케팅'이란 신조어까지 등장했습니다.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속에 기업들은 '변화와 혁신'을 화두로 내세우며 각오를 다졌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싸움을 지속했습니다.

해마다 1월1일이 되면 기업 저마다 한 해 사업 계획을 발표합니다. 사업계획에는 각 기업의 비전과 희망이 담겨있고, 시대에 부응하는 책임과 역할도 포함됩니다.

산업일보와 다아라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는 산업다아라 역시 무술년(戊戌年) 새해 계획에 앞서 2017년 한 해 어느정도 약속을 이행했고, 책임있는 기업 역할을 해냈는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2018년 한 해 사업을 시작하려 합니다.

산업다아라는 지난 1년 동안 산업전문 미디어그룹이라는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27년간 기업가로, 발행인으로서 산업의 근간인 기업들의 현실을 담아내려 했으며, 건전한 산업생태계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산업의 파수꾼이 저의 사명이라 믿어왔습니다.

기업들은 늘 자금과 인력, 마케팅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자금이 부족하다고 자금만 지원해주는 발상 자체는 근본적인 문제 치유가 될 수 없습니다. 정확한 이해와 이유, 그들의 가려움을 긁어줄 수 있는 그 무엇, 가슴 속 꽉 막혀 있는 체증을 해결할 수 있는 '사이다' 같은 해답을 찾고자 합니다.

산업다아라는 2018년 한 해 오프라인의 거래 플랫폼을 고스란히 온라인상에 구현한 '산업백화점 다아라몰'을 탄생시키면서 명실공히 산업관련 6대 콘텐츠(다아라 기계장터, 산업일보, 다아라매거진, 온라인전시회, 산업부동산, 다아라몰)를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대한민국 산업 유통 혁명으로 불리는 다아라몰은 그동안 많은 산업인들이 도전하고 싶었지만 도전하지 못한 분야이기도 했습니다. 그 도전의 공로자는 산업인들이며, 그 기초에는 현장 경영과 27년 경험을 갖고 있는 브랜드, 종사자들의 노고가 있었습니다.

향후 산업은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크게 변화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산업다아라는 이러한 변화에 가장 적합한 대안을 제시할 것이며, 다양한 콘텐츠사업을 활용해 일자리 창출과 플랫폼을 통한 혁신서비스 구현에 주력하는 해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모두가 뜻 있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무술년을 하루 앞 둔 2017년 12월 31일 산업다아라 대표이사 김영환

kidd@kidd.co.kr

저작권자(C)다아라매거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페이지 닫기